에스티유니타스 ‘타카’, 출시 100일만에 6만 다운로드 기록
상태바
에스티유니타스 ‘타카’, 출시 100일만에 6만 다운로드 기록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8.2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는 공스타그램 전용 앱 ‘타카(taca)’가 출시 100일 만에 6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타카는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을 사진으로 인증해 정보를 공유하고,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친구들과 ‘챌린지’를 통해 함께 도전하고 응원하면서 이용자 스스로 건강한 학습 습관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공부 인증 전용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다.

지난 5월 공식 서비스 시작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 스토어 1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에 이어 지난 19일에는 다운로드 6만 건을 돌파했다. 100일을 맞은 현재(24일)까지 앱 평점도 4.6점을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 이후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와 웹툰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7월, 8월(1~22일) DAU(일간 이용자 수)는 전월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6%, 70%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이달부터 이용 대상을 공시생까지 확장해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수험생들도 자신의 목표와 관련된 다양한 게시물을 업로드하고, 서로 시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이용자 수의 증가를 이끌었다.

공부와 SNS 기능을 접목하면서 새로운 공부 인증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타카는 출시 100일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타카에 자신이 이루고 싶은 내용을 담은 노트를 작성하고 ‘100일의기적’ 해시태그를 다는 이용자에게는 ‘VIPS 샐러드바 이용권’, ‘파리바게트 케이크’ 등의 푸짐한 경품을 선착순 제공한다. 이외에도 댓글 이벤트를 통해 ‘도미노피자 직화스테이크’를 증정하는 등 이용자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관백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BU 본부장은 “10대 이용자를 주요 타깃으로 시작한 타카는 출시 100일을 맞은 현재 공시생까지 이용 대상을 확대하며 공부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 내로 iOS 및 PC버전의 론칭과 함께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을 지속 추가해 모든 이용자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SNS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