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대한항공, 필리핀 비콜 지역서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대한항공, 필리핀 비콜 지역서 봉사활동 펼쳐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8.08.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이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필리핀 비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대한항공은 사내봉사단인 ‘디딤돌’ 단원과 현지 주민 40여명이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필리핀 비콜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필리핀 비콜 지역은 마닐라에서 377km 가량 떨어진 루손섬 남동부의 반도 지역으로 2014년 7월 태풍 람마순의 영향으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이다.

대한항공 봉사단은 이 곳 마을에 집을 짓고 인근 초등학교와 빈민가 마을에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울러 의료시설이 부족한 현지 여건을 감안해 영양제, 감기약, 소염진통제, 피부연고 등 기본 의약품도 전달했다.

대한항공은 2005년에 필리핀 비콜 지역의 열악한 환경을 알게 된 후 지난 10여 년간 매년 이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항공에는 현재 27개의 사내 봉사단이 활동 중이며 각 봉사단은 회사의 지원 아래 해외 낙후지역에 대한 봉사를 비롯해 고아원, 장애우 시설, 요양원 등 사회 소외 계층에 대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로서 꾸준히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