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일선 洞 ‘영등포1번가’ 소통투어
상태바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일선 洞 ‘영등포1번가’ 소통투어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8.08.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내달 7일까지 18개 동 돌며 주민과 대화…토크콘서트 형태
구민제안창구 ‘영등포1번가’ 주민공감대 형성…경로당 등 방문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21일부터 18개 전 동을 돌며 구민제안창구 ‘영등포1번가 소통투어’에 나선다. 사진=영등포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21일부터 18개 전 동을 돌며 구민제안창구 ‘영등포1번가 소통투어’에 나선다고 밝혔다.

다음달 7일까지 구청장이 각 동을 돌며 ‘영등포1번가’ 등 구정 운영방향을 주민들에게 알려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주민과 대화를 통해 영등포1번가 정책 제안사항 등 다양한 주민 목소리를 경청해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소통투어는 지역대표 등 20여명의 참석자들이 토크콘서트 형태의 원형으로 둘러앉은 가운데 간소하고 격의없이 진행된다.

먼저 ‘영등포1번가’ 의 추진배경 및 방향, 동별 주요 제안내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난 후 구청장과 함께 지역현안과 정책제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주민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일방적인 질문과 답변 방식이 아닌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현장에서 정책을 제안하고 토론하며 그 의견을 수렴하는 열린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

현장에서 제안된 의견은 해당부서 검토를 통해 구정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검토결과를 제안주민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주민과의 대화가 끝나면 행정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동 주민센터 직원들을 격려하고 경로당, 복지관 등 현장을 찾아간다. 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안부를 일일이 살피고 불편한 점 또는 개선할 점은 무엇인지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동 소통투어’는 8일간 진행되며 오전 10시와 오후 2시, 4시로 시간을 정해 하루 1개에서 3개동 씩 방문한다.

일정은 △21일 영등포본동, 여의동 △22일 영등포동 △23일 당산1동 △24일 신길1동, 신길4동, 신길5동 △31일 신길6동, 당산2동, 양평2동 △9월 3일 양평1동, 신길7동, 신길3동 △9월 4일 대림1동, 대림2동, 대림3동 △9월 7일 도림동, 문래동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소통투어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이끌어 내는 민의수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민과 함께 변화하고 도약하는 ‘탁 트인 영등포’를 위해 영등포 1번가를 비롯한 영등포신문고, 타운홀 미팅 등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