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국내 중소기업 베트남 진출 돕는다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국내 중소기업 베트남 진출 돕는다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08.2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수행한 스마트 지하수 모니터링 시범사업 모습. 사진=힌국수자원공사.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국내 중소기업 5개사와 오는 24일까지 베트남 북부 닌빈성에서 ‘베트남 스마트 물관리 기술 현지화 시범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투자재원을 분담해 국내 물 분야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사와 참가기업은 닌빈성 수도회사(NBWSSC)의 펌프장, 정수장, 급수관망에 수질과 누수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지능형 수질계측기와 누수감지센서, 밸브를 전동으로 여닫을 수 있는 밸브전동기 등 국내기업의 선진기술을 적용한 물관리 설비와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 베트남 실무자가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기술교육과 전문상담(컨설팅)을 병행한다.

공사는 베트남 현지화 시범사업을 통해 베트남 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현지에 알리고 제품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여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과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시범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국가별 맞춤형 현지화 시범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해 신규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