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시민단체 '신정아 누드사진 보도' 맹비난
상태바
네티즌·시민단체 '신정아 누드사진 보도' 맹비난
  • 배민욱 기자
  • 승인 2007.09.1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제휴사=뉴시스】신정아 전 동국대 교수의 학력 위조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문화일보가 13일 신씨의 누드사진이 발견됐다는 사진과 기사를 실었다.

누드사진을 게재한 문화일보는 이날 오후 홈페이지가 다운됐고, 각종 포털사이트에 '문화일보'가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그러나 네티즌과 청와대, 시민단체 등은 한목소리로 문화일보의 선정주의 보도를 맹비난했다.

아이디 tkfkdhfma는 "문화일보의 오늘 신정아 관련 기사는 전형적인 선정주의"라며 "신정아 나체 사진을 특종처럼 올려놓은 문화일보의 보도태도는 신정아와 변양균의 부적절한 관계보다도 더욱 문제가 심각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아이디 qscaxz121은 "오늘 일간지의 지면에 떡하니 모자이크 처리를 했지만 한 여인의 인격을 완전히 무시한 누드사진을 걸었다"며 "이 사진을 인터넷에서 본 대한민국의 여성들은 이런 문화일보의 처사에 분노를 참지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다른 아이디 subnote1은 "누구나 보는 일간신문에 버젓이 최소한 지켜줘야 할 프라이버시인 개인의 여성의 누드를 게재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 언론이 최소한의 인권의식, 윤리의식이 있는 사람들인지 개탄을 금치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기자협회보는 이날 논평을 통해 "신정아 사건이 권력 로비로까지 확대되고 있고 여러가지 정황상 로비의 증거가 포착되고 있지만 누드사진까지 게재한 것은 '이성을 잃은 마녀사냥'과 다를 바 없다"고 비난했다.

민주언론시민연합(민언련)도 논평을 내고 "지나치게 흥미위주로 변양균씨와 신정아씨의 사적인 관계를 들춰내는 데만 초점을 맞춘 보도는 선정주의적인 사생활 침해"라고 지적했다.

민언련은 또 "사건의 맥락을 넘어서서 개인의 사생활을 과도하게 들춰내는 것은 심각한 인격권 침해의 소지가 있다"며 "공인이 범죄를 저질렀다 하더라도, 사건과 관계없는 사생활은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