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9일 글로벌 평생학습 전문가 초청강연 진행
상태바
수원시, 29일 글로벌 평생학습 전문가 초청강연 진행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8.08.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대강당에서 '글로벌 평생학습시민 모델 구현' 주제 강연
글로벌 평생학습 전문가 초청 포스터 (자료=수원시)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가 29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글로벌 평생학습시민 모델 구현’을 주제로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는 유네스코평생학습연구소 데이비드 아코아레나(David Atchoarena) 소장과 라울 발데스 코테라(Raul Valdes Cotera) 유네스코평생학습연구소 프로그램 조정팀장, 이창기 (사)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이 강사로 나선다.

데이비드 아코아레나 소장은 프랑스 교육부 평생교육청·유네스코 교육계획국제연구소에서 활약했으며, 지난 4월 유네스코평생학습연구소 신임소장으로 취임했다.

라울 발데스 코테라 유네스코평생학습연구소 프로그램 개발·조정팀장은 2003년부터 15년 이상 세계 평생학습 교육정책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평생교육개념발전과 정책개발’, ‘성인교육 용어집’, ‘12개의 교육도시의 사례연구’ 등이 있다.

이창기 (사)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은 서울대대학원 행정학 박사 과정을 마치고 대전평생교육연합회 회장을 역임하며 한국의 평생교육 현장과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에 힘썼다. 저서로는 ‘동행’, ‘환경행정론’ 등이 있다.

강연에서는 수원시민, 평생학습 관계자·전문가가 모여 급변하는 평생학습 트렌드에 따라 평생학습시민의 역량개발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초청강연으로 수원시 평생학습이 한 발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시는 2017년 9월 유네스코 ‘학습도시상’을 수상하고 같은 해 10월 제6차 세계성인교육회의 Mid-Term Review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