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기존주택 전세임대 임차인 대상 집수리 교육 수강자 모집 실시”
상태바
인천도시공사, “기존주택 전세임대 임차인 대상 집수리 교육 수강자 모집 실시”
  • 김양훈 기자
  • 승인 2018.08.1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주택 전세임대 임차인 취업 및 일자리 창출 지원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도시공사는 기존주택 전세임대 임차인을 대상으로 집수리 관련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창업 등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집수리 교육 수강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변기 설치, 창문·창틀 교체, 결로 방지 및 단열 공사 등 실전에 바로 적용하기 쉬운 기술 위주의 실습으로 구성되며, 각 20명씩 2개 기수(총 40명)로 나눠 실시된다.

이번 신청자격은 공사가 운영하는 기존주택 전세임대 입주자이며, 1기는 9월 3일부터, 2기는 9월 17일부터 주 4일씩 2주간(총 8회차)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교육비와 중식비 전액 공사가 지원한다.

한편 1기는 이달 24일까지, 2기는 9월 7일까지 모집하며, 교육인원보다 신청인원이 많은 경우 별도의 인터뷰를 실시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교육 수료자는 향후 공사에서 실시하는 집수리 지원 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사는 앞으로도 임대주택 임차인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관심 있는 임차인은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콜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