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오는 16일 2학기 학생 모집 마감
상태바
서울디지털대, 오는 16일 2학기 학생 모집 마감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08.1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2학기 학생 모집을 16일까지 진행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에서 2학기 이상 수료했거나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을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편입 시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이 가능하며 4년제 대학 졸업자가 학사 편입학으로 입학시에는 2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25% 수준이며 다른 사이버대에 비해서도 저렴하다.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전형과 혜택도 다양하다.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전문대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시 입학 첫 학기에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준다. 또 △제휴 산업체 재직자에게 입학금 30만원과 매 학기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위한 전형도 마련돼있다.

여기에 추가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국가장학금이나 학자금대출을 받으면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개설학과는 경영·법무행정·부동산·상담심리·사회복지·아동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컴퓨터공학·미디어영상·문예창작·회화·실용음악학과 등 IT와 문화예술계열에 총 24개 학과를 두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졸업 시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과 외국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특히 조기 졸업 제도, 복수 전공과 부전공, 수강유예 제도 등 학생 중심의 편리한 학사제도와 전자도서관, 교안 배포 서비스, 각종 동아리와 스터디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학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학교에 출석해야만 하는 오프라인 대학과 달리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원서는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 적성검사로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