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만큼 중요한 ‘에티켓’ 챙겨가세요”
상태바
“여권만큼 중요한 ‘에티켓’ 챙겨가세요”
  • 김천규 기자
  • 승인 2018.08.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해외여행 문화개선 캠페인···‘김포공항·홍대역’서 11일까지
한국관광공사가 5일 김포국제공항에서 해외여행 문화개선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한국관광공사 제공>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4일부터 김포국제공항에서 여행 에티켓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건전한 해외여행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해외여행 문화 개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또 7일 김포공항 캠페인이 끝난 후 8~11일까지는 공항철도 홍대역에서 캠페인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은 ‘여권만큼 중요한 에티켓 챙겨가세요’다. 공사는 해외여행을 떠나는 국민을 대상으로 ‘우리 모두를 위해 지켜야 할 10가지, 실천하면 모두가 행복한 10가지’라는 리플렛과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리플렛에는 지난 6~7월 공사가 한국관광학회와 함께 실시한 ‘해외여행객 문화인식 개선 방안 연구’에서 도출된 ‘지켜야 할 에티켓 및 실천해야 할 에티켓’ 각 10가지와 해외 안전여행 정보도우미인 ‘저스트 터치 잇(Just Touch It)’ 정보 등이 수록돼 있다. 

송현철 공사 관광복지실장은 “지난해 아웃바운드 현황 및 트렌드 조사에서 나타난 국민들의 글로벌 에티켓 수준은 5점 만점에 2.75점으로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며, “2600만 명의 해외여행객 규모에 걸맞는 선진적이고, 안전한 해외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지속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