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하반기 ‘청년 취업연수생’ 모집 실시
상태바
부산시, 하반기 ‘청년 취업연수생’ 모집 실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8.06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취업 청년층 대상 공공기관 체험을 통한 직장적응능력 향상 도모
부산광역시청사 전경.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는 고등학교 이상 졸업(예정)자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직장체험 및 취업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2018년도 4분기 취업연수생 170여 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만 29세(’88.8.7이후 출생) 이하 고졸이상(졸업예정자 포함) 미취업자로 졸업 후 5년 이내인 청년이다.

취업연수생으로 선발될 경우 △9월 17일부터 12월 7일까지 12주간 △주 5일(월~금) △1일 8시간 근무 및 1일 6만 240원을 연수수당으로 받게 된다. 연수생은 시청, 시의회,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등에서 근무하며 행정업무 보조와 직장 체험을 하게 된다.

희망자들은 오는 8월 20일 오전 9시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일자리지원사업-일자리지원프로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취업연수생 우선 선발기준은 △취약계층(저소득층, 한부모 가족, 장애인 등), 국가유공자 △최근 졸업(예정)자 △부산시, 정부일자리 사업 미경험자이다. 선발자 명단은 9월 10일 오후 6시,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및 부산일자리정보망에 공지될 예정이다.

취업연수생 선발되면, 9월 17일 오전 9시 30분,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근무요령, 연수조건, 복무 등을 내용으로 하는 오리엔테이션 및 직무교육을 받은 후 근무부서에 배치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취업연수 활동을 통해 직장 적응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갖도록 하며 부산의 청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좋은 직장에 많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 및 여건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