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아서 한국인 억류 사실로...중년 남성 1명 27일째 억류중
상태바
리비아서 한국인 억류 사실로...중년 남성 1명 27일째 억류중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8.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6일(현지시간) 리비아에서 한국인 1명(왼쪽 두번째)이 무장단체에 납치돼 27일째 억류된 상태라고 외교부 당국자가 1일 밝혔다. 이날 '218뉴스'라는 리비아 유력 매체 페이스북 계정에는 피해자로 보이는 이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자신이 한국인이라고 밝힌 남성 1명과 필리핀 국적이라고 밝힌 남성 3명 등 총 4명이 등장해 도움을 요청하는 모습이 찍혔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지난달 리비아에서 한국인 납치사건이 발생했다는 외신 보도가 사실로 드러났다. 우리 정부는 1일 한국인 1명이 무장단체에 납치돼 27일째 억류된 상태라고 밝혔다.

이날 외교부에 따르면 지난달 6일(현지시간) 리비아 서부 자발 하사우나 지역에서 무장민병대가 현지 한 회사의 캠프에 침입해 한국인 1명과 필리핀인 3명을 납치했다. 외신 보도와 일치하는 내용이다.

이와 관련 이날 리비아의 유력매체인 ‘218뉴스’의 페이스북 계정에 피랍자로 보이는 이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자신을 한국인이라고 밝힌 남성 1명과 필리핀 국적을 밝힌 남성 3명이 등장, 도움을 요청하는 영상이다. 이 영상에서 40대로 보이는 한국인 남성은 영어로 “대통령님, 제발 도와달라. 내 조국은 한국이다”라고 말했다.

정부는 현재 납치 세력의 정체, 요구사항 등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며 납치 세력이 조만간 요구사항을 제시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