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겸·임태훈 검찰고발 카드 꺼내든 김성태
상태바
김의겸·임태훈 검찰고발 카드 꺼내든 김성태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8.08.01 15: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밀문건이 왜 유독 군인권센터로?" 의혹 제기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운데)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성 정체성 발언 논란에 휩싸인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과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을 검찰에 고발하는 카드를 꺼내들었다. 군사기밀문건이 군인권센터로 흘러들어간 배경에 청와대가 있다는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1일 언론에 "군 개혁 전문가도 많은데 왜 문재인 정권은 유독 시민단체인 군인권센터에 (기무사 관련)국가기밀문건을 보냈겠나. 그게 더불어민주당 아니면 청와대 아니겠나"라며 "김 대변인과 군인권센터를 군사기밀보호법 위반으로 검찰에 고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개최된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원내대표는 시민단체인 군인권센터가 군사 기밀을 유포하며 기무개혁의 방향성까지 흔든다며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임 소장의 '성 정체성'을 언급해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민주당 등은 이를 기무사 사태에 대한 물타기로 규정 당 차원의 TF를 구성하고 강력대응하기로 했지만 김 원내대표는 조금도 물러서지 않고 있다.

그는 이날 임 소장에게 사과하거나 해당 발언에 대해 철회할 생각이 없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했다. 그는 그러면서 "강조하고 싶었던 본질은 임 소장의 '성 정체성'이 아니라 군인권센터가 군 관련 기밀 정보를 독점한다는 것"이라며 "기무사를 포함한 군을 개혁해야 하며, 군의 정치적 중립성을 지키는 것은 중요하지만 시민단체인 군인권센터가 이를 주도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세라 2018-08-03 10:44:26
군의 보안이 걱정되네요 그리고 계혁도 필요한데 꼭 그 방면에 전문가를 선발하지
친한사람 한이많은 사람을 쓰는듯해서 ..........
그래도 이런 기사를 쓰는 사람이 있어 감사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