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 썸머!] 하이원 워터월드, 국내 최대의 실내 면적
상태바
[쿨 썸머!] 하이원 워터월드, 국내 최대의 실내 면적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8.07.23 0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시설 온수공급, 가족 이용객 중심 설계
하이원 워터월드 조감도. 사진제공= 하이원 워터월드.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올해 7월 개장한 하이원 워터월드는 강원랜드가 1672억원을 들여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하이원 그랜드호텔 앞에 조성했다. 실내면적(2만5024㎡)은 국내 최대이며 동시 수용 인원(6640명)은 한국에서 네 번째로 많다.

하이원 워터월드는 유럽형 양식으로 파도풀· 바데풀· 슬라이드 등 놀이시설 16종과 스파 14개, 건식 사우나 4개를 갖췄다.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타는 퀵패스권, 수온 38∼42도의 사계절 힐링 야외 스파존, 전 시설 온수공급 시스템, 가족 이용객 중심 설계가 특징이다.

특히 15㎝ 두께의 아크릴 재질로 만들어져 바닥과 벽면을 통해 안팎을 볼 수 있는 실내 투명 풀은 국내 워터파크에서는 하이원 워터월드가 처음으로 선보였다.

아울러 시설 내 유모차 반입을 허용해 유아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의 편의도 고려했다. 또 실외 카바나 50개 외에 국내에서는 드물게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카바나 5개를 설치해 가족이나 연인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하이원 워터월드 개장은 강원랜드가 지향해온 사계절 복합리조트의 완성이다. 이곳을 찾는 방문객은 봄에는 야생화 카트투어, 여름에는 워터월드, 가을에는 하늘길 트레킹, 겨울에는 스키장 등 사계절 내내 다양한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하이원 워터월드에서는 휴가가 진정한 힐링이 될 수 있도록 널찍한 1인 시설면적 공간과 기다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jkd 2018-07-24 00:54:05
규모만 자랑 공기업이 인력채용도없이 청년채용 등안시하고 아르바이트로 연연하는 공기업
정부관할 공기업이 않인것 같다.사기업 보다 채용이 더없다. 정부는 일자리 없는 공기업 순위를 만들고 문책 해야 하는것 않인가싶다.
언론도 이런 기사좀 써주엇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