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인공지능 서비스 ‘확대’ 적용
상태바
에스티유니타스, 인공지능 서비스 ‘확대’ 적용
  • 이한재 기자
  • 승인 2018.07.1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급 공무원 시험 행정법·행정학 과목으로 확대 도입
이번 행정법·행정학 도입을 통해 9급 공무원 시험 주요 과목에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 적용을 모두 완료했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매일일보 이한재 기자] 에스티유니타스는 자사 교육 브랜드인 공단기와 약대입문자격시험(PEET)단기에 오답 예측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 ‘스텔라’의 약점 보완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월 에스티유니타스는 공단기에 국어·한국사·영어에 스텔라를 우선 도입했다. 그리고 이번 행정법·행정학 도입을 통해 9급 공무원 시험 주요 과목에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 적용을 모두 완료했다. 

더불어 PEET 전문 교육 브랜인 ‘PEET단기’에는 스텔라를 신규 도입했다. 생물학 과목 교육에 스텔라를 우선 테스트하고, 연내 화학 과목으로 넓힌다는 계획이다.

스텔라는 이용자의 학습상태를 분석해 틀릴 것으로 예측되는 문제를 제공함으로써 개개인의 약점을 집중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 교육 서비스다.

인공지능을 통한 학습의 효과도 입증됐다. 에스티유니타스가 9급 공무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모의고사 테스트 결과, 스텔라로 공부한 학생군이 대조군에 비해 적게는 평균 4점에서 많게는 10점 가까이 높은 점수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형준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는 “올 1월 서비스 출시 이후 스텔라의 기술이 갈수록 고도화되면서 더욱 더 정교하고 정확한 오답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스텔라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버전도 곧 선보이는 등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