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천안 쌍용고 중국어 동아리 학생 초청 중국학과 체험
상태바
순천향대, 천안 쌍용고 중국어 동아리 학생 초청 중국학과 체험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07.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향대학교.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순천향대학교는 19일 오전 중국학과 주관으로 천안 쌍용고의 ‘루미’ 중국어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1, 2학년생 15명과 이명덕 지도교사 등을 초청해 ‘중국어권 전문가를 넘어 글로벌 리더로’라는 주제로 학과 체험 행사를 열었다.

이날 박형춘 순천향대 중국학과 학과장 교수는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가져라’고 주문하고 학과 특장점을 중심으로 학과를 소개했다.

그는 중국학과의 인재양성 목표는 중국전문가, 미래 융합인재, 자기주도형 인재양성이라고 소개하고 △학과의 다양한 학습지원 △전공수업 이외에 특별 프로그램 운영 △1~4학년 커리큘럼 △중국 경제와 중국경제수업 △중국의 역사와 문화 △졸업 후 진로분야 △동아리, 학과 활동 △교환학생과 해외교류프로그램 등을 설명했다.

학과 체험활동과 연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순천향대 공자아카데미를 견학해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중국서법 시연과 체험, 전지 체험, 중국 전통악기 시연 등을 진행하며 참가 학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박 교수는 “쌍용고 학생들이 동아리 회원들을 중심으로 대학을 찾아와 중국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참여에 대해 칭찬해주고 싶다”며 “중국을 모르고 글로벌 키워드를 생각할 수 없어 대학체험을 바탕으로 보다 앞선 중국에 대한 최신 키워드를 접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통로를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