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켓 H&B 결합한 ‘롯데슈퍼 with 롭스’ 오픈
상태바
슈퍼마켓 H&B 결합한 ‘롯데슈퍼 with 롭스’ 오픈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7.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슈퍼with롭스 조감도. 사진=롯데쇼핑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슈퍼는 슈퍼마켓과 H&B 스토어 ‘롭스’와 두 업체의 장점만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매장 ‘롯데슈퍼 with 롭스’를 19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슈퍼 with 롭스는 장보기형에 최적화된 300평대의 롯데슈퍼 기본 골격에 H&B 전문매장인 롭스의 영업 노하우를 접목했다.

기존 운영하던 슈퍼마켓 상품 6600여개를 5500여개로 대폭 축소하고 프리미엄급 H&B 상품 및 단독 상품 4200여개를 도입했다. 4050대 기존 고객과 2030대 신규 고객 모두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스틱형 과일, 밀키트, 즉석조리식품 등 ‘To-Go’용 상품을 확대하고 수수료 매장으로 운영하던 축산코너를 직영매장으로 전환해 상품의 질을 높였다. 또 전통주와 위스키 대신 와인과 사케, 크래프트 비어 등 트랜디한 상품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스틸라’ ‘부르주아’ 등 롭스 단독 카테고리 킬러 아이템과 기능별 스킨케어 존 구성을 통해 조금 더 손 쉽게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또 자유롭게 테스트 할 수 있는 ‘메이크업 바’도 마련했다.

롯데슈퍼는 롯데슈퍼 with 롭스 1호점(시흥은행점)을 시작으로 H&B 전문매장인 롭스와의 하이브리드 매장 개발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2~3개월간의 테스트 운영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하이브리드 매장의 틀을 완성하고 이후 새로운 브랜드 네이밍(가칭 LOTTE SHAB#)을 갖고 본격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