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청소년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개최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8.07.1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른쪽 7번째부터)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박두준 아이들과미래재단 상임이사가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7일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학습멘토링’에 참여하는 하반기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학습멘토링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3가지(학습, 진로, 디지털) 멘토링 사업 중 하나이다. 학습교육과 함께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학습멘토링에 참여하는 하반기 160명의 대학생봉사단은 320명의 중학생들에게 6개월 동안 주 2회 방문해 1:2학습멘토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2007년부터 시작된 ‘학습멘토링’ 사업에는 지금까지 2500여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해 전국 3300여명의 사회복지 유관기관의 청소년에게 8만1000회, 12만8000여 시간의 학습교육 및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해왔다.

대학교 2학년때 처음으로 KB학습멘토로 인연을 맺은 후 4학년이 된 올해까지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안은현 멘토는 “취업준비로 매우 바쁜 일상이지만 저를 선생님이라고 불러주고 따르는 아이들과 만나는 시간이 너무나 소중했고 이 시간을 통해 멘티와 함께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학습멘토링 대학생 봉사단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학습에 자신감을 갖고 미래에 대한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곁에서 함께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멘토링’, ‘진로멘토링’, ‘디지털멘토링’ 등 3개의 청소년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