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산업단지공단,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
상태바
금투협·산업단지공단,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 위한 ‘MOU 체결’
  • 이화섭 기자
  • 승인 2018.07.1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화섭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서울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산업단지 내 혁신성장기업들의 원활한 자금조달이 가능하도록 혁신성장자본 공급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를 통해 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유망기업 중 자금조달이 필요한 기업을 발굴해 금투협과 공유할 예정이다.

금투협은 해당 기업들을 증권사와 운용사 등 잠재 투자자와 연결해 투자유치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 ‘글로벌 선도기업’ 등 우수 기업들이 투자유치 또는 주식유통 시 자본시장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동설명회 및 홍보 활동 등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글로벌 선도기업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기술혁신형 글로벌 강소·중견기업 육성을 위해 성장잠재력이 높은 우수기업을 발굴해 집중 육성하고자 지난 2014년 3월부터 추진(18년 현재 222개사 선정)하고 있다.

권용원 금투협 회장은 “저성장·고실업의 현 상황을 벗어나려면 우리 경제의 신성장동력이 될 혁신기업들에게 필요한 충분한 자금공급을 위한 환경 조성이 필수”라며 “혁신성장자본 공급이 원활히 이뤄지는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계가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규연 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산업단지 내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갖춘 ‘기술혁신형 강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산단공은 자금지원 외에도 기술개발, 스마트팩토리 구축, IP-R&D, 교육·컨설팅 등 기업의 혁신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마련해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