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남녀, 93.8% 여름휴가 떠날 계획… 8월초 가장 많아
상태바
성인 남녀, 93.8% 여름휴가 떠날 계획… 8월초 가장 많아
  • 한종훈 기자
  • 승인 2018.07.1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쿠아 슈즈, 워터 액티비티 필수 아이템 1위
소비자들은 여름 액티비티 활동 필수 아이템으로 아쿠아 슈즈를 꼽았다. 사진은 레드페이스 전문가용 아쿠아 슈즈. 사진제공= 레드페이스.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성인 남녀 대부분이 올해 여름휴가를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전국 성인남녀 330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대부분인 93.6%가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가 기간은 8월 초가 37.3%로 가장 많았다.

이어 7월 하순(24.4%), 8월 중순(14.9%) 순이었다.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7월 하순부터 8월 중순 사이 여름휴가 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여름휴가 때 레저나 캠핑, 물놀이 등 액티비티를 선호한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휴가지 선택 때 액티비티 요소를 중요하게 고려한다는 답이 전체 응답자의 47.4%, 이어 휴식 35.9%, 관광 16.7% 순이다.

특히 액티비티 중 수상레저를 선호하는 응답이 39.2%로 가장 많았다. 캠핑이나 백패킹 28.6%, 계곡 트레킹이 20.1%로 뒤를 이었다.

결과적으로 절반이 넘는 59.3%가 여름휴가 때 수상레저나 계곡 트레킹 등 워터 액티비티를 선호한 것.

선호하는 워터 액티비티 장소를 묻는 질문에 여성은 45%, 남성은 52%가 산이나 계곡이라고 답했다. 바다 31%, 수상레저 명소 10.3% 순이었다.

액티비티 활동 때 반드시 챙겨야하는 아이템에 대한 조사도 진행됐다. 조사 결과 워터 아웃도어 필수 아이템으로 78.1%가 아쿠아 슈즈, 59.6%가 수영복을 꼽았다.

아쿠아 슈즈를 선택한 이유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서, 물속에서 자유롭게 걷기 위해서, 물놀이 전후로 활용도가 높다는 등 이유가 다양했다.

특히 일상생활은 물론 트래블 룩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아쿠아 샌들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동시에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배수성과 접지력 등 기능적인 부분은 기본적으로 충족되길 원했다.

선호하는 아쿠아 슈즈의 끈 조임 방식은 익숙하고 고전적인 벨크로 타입이 39.8%, 최근 많이 선보이고 있는 오토다이얼 타입 35.3%로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벨크로와 오토다이얼 타입은 활동 도중 한손으로도 쉽게 탈착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점 때문에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해마다 관광위주의 여름휴가에서 체험형 액티비티를 즐기며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면서 “설문 참여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참고해 더욱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