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참여자 216명 모집
상태바
금천구,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참여자 216명 모집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8.07.1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해식물 제거활동・노인생애체험・물놀이장 안전도우미 등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금천구(구청장 유성훈) 자원봉사센터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 216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이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봉사학습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소통법을 익히고,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된 봉사활동을 스스로 선택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됐다.

운영기간은 2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6일간이며, 노인, 장애인, 아동, 지역사회, 환경, 교육․홍보 6개 분야 10개 자원봉사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유해식물 제거활동 △노인생애체험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체험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및 홍보캠페인 △어르신 미술놀이봉사 △아이들과 핫픽스 티셔츠 만들기 △물놀이장 안전도우미 등이 자원봉사가 필요한 금천구 지역 곳곳에서 진행된다.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관내 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별로 15~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든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 접속해 지역을 ‘금천구’로 선택한 후 봉사제목을 ‘여름방학’으로 검색해 원하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이기충 자원봉사팀장은 “청소년들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역량개발과 건전한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익한 봉사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이번 봉사학습 체험을 통해 우리구 청소년들이 의미 있고 보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프로그램별 모집인원 및 세부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청 자원봉사센터(2627-106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