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병준 김영란법 내사 공개는 정치공작...왜 어제인가"
상태바
한국당 "김병준 김영란법 내사 공개는 정치공작...왜 어제인가"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7.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재옥 "의도 있다고 파악되면 조치 취할 것"/이철규 "권익위, 경찰에 통보한 지 9개월 지나"
자유한국당 김병준 혁신비대위원장이 18일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이 당의 혁신비상대책위원장으로 추인된 김병준 전 교수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 위반 혐의로 경찰의 내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공개된 데 대해 “정치공작”이라며 반발했다. 김 신임 위원장이 전국위를 통해 공식 추인된 날해당 사실이 보도된 것은 정치적 의도가 있다는 이유에서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어제 불가피하게 언론보도를 통해서 기어이 김 위원장에 대한 그런 기사가 나왔어야 했는지 의문스럽다"고 했다.

경찰 출신인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번에 6·13 지방선거 참패 아픔을 딛고 거듭 당이 새로 태어나기 위해 어렵게 어제 비대위원장을 모시고 전국위 추인을 받아 취임했다”며 “그런데 마치 기다렸다는 듯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고 당일 이런 사실을 밝혀 정치적 저의가 있지 않고는 반복될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외부 공개에 대해 진위와 사실관계를 파악하겠다.다른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면 반드시 별도 조치를 취하겠다”면서 "또 내사라는 것은 사실관계가 확정이 안된 상태라고 보인다. 사실관계가 확인 안된 상태에서 이런 사실이 왜 공개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난 3월 한국당 지방선거 공천을 받은 직후 김기현 울산시장 부속실 등 5곳을 압수수색 받은 것과 조진래 당시 창원시장 후보의 부정채용 의혹으로 소환 계획을 경찰이 언론에 알린 사실 등을 언급 “정치적 저의가 있지 않고서는 도저히 반복될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역시 경찰 출신인 이철규 의원도 “경찰의 김 위원장 내사를 강력히 비판한다”며 “(김 위원장이 참석한) 그 행사는 이미 지난해 모든 언론에 공개됐던 행사였다. 그 행사에 대해 권익위가 이미 지난 1월 내용을 접하고 경찰에 통보한 지 9개월이 됐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교육부 규칙엔 ‘명예교수는 책임과 권한이 없는 명예직’이라고 명시돼 있다”며 “그런데 (명예교수를) 부정청탁금지법 대상으로 정한 것은 강의하고 성적을 관리할 때로 (한정해서) 해석해야 한다. 해당되지 않은 사안으로…(언론에) 흘려서 공개적으로 망신주는 것은 정치공작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고 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국민대 행정학과 교수 시절인 지난해 8월 강원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KLPGA 투어 프로암 경기 때 함승희 당시 강원랜드 대표의 초청을 받아 118만원 상당의 골프 접대를 받은 혐의로 내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김영란법 담당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는 강원랜드 관계자로부터 관련 내용을 접수받아 강원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한 상태다. 김영란법에 따르면, 공직자를 비롯해 사립학교 교직원 등 법에 명시된 관련자들이 직무 관련성이나 대가성에 관계없이 1회 100만원(연간 300만원) 초과하는 금품을 수수하면 3년 이하 징역, 3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