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2~5월 ‘클라우드’ 수출량 4만상자 넘어…국내 맥주 중 현지점유율 63% 달성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주류는 ‘클라우드’가 캄보디아에서 국내 맥주 중 수출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클라우드는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캄보디아로 총 4만1000상자(7.92ℓ 기준) 수출됐다. 3330㎖ 병으로 환산했을 때 약 100만병 정도로 국내 맥주 중 현지 시장점유율 63%에 이른다(국내 맥주 누적 수출량 6만6000상자). 롯데주류가 수출을 시작하기 전인 지난해 1~5월 국내 맥주의 캄보디아 수출량은 2000상자에 불과했다.
롯데주류는 캄보디아 현지진출을 위해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고 수출 개시 이후 캄보디아의 주요 이동수단인 오토바이 ‘툭툭’과 홍보차량에 광고를 부착해 자연스럽게 클라우드의 인지도를 높였다. 또 김태리를 모델로 해 캄보디아어로 클라우드 광고를 제작했고 젊은층을 대상으로 클럽파티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다는게 롯데주류 측 설명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해외교민 대상이 아니라 캄보디아 현지 맥주시장 진출을 목표로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다”라며 “다양한 상품개발을 하며 현지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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