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민선7기, 권위 내려놓고 소통에 ‘올인’
상태바
장흥군 민선7기, 권위 내려놓고 소통에 ‘올인’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8.07.1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간소화하고 부서장과 읍면장 역할 분담
장흥군 민선7기가 탈권위와 소통을 내용으로 한 각종 행사운영 방침과 지역민과의 대화 계획을 밝혔다.   사진제공=장흥군

[매일일보 이민호 기자] 새롭게 출발한 장흥군 민선7기가 탈권위와 소통을 내용으로 한 각종 행사운영 방침과 지역민과의 대화 계획을 밝혔다.

지역 행사는 성격에 따라 군수, 부군수, 부서장과 읍면장이 역할을 분담해 참석하고, 행사는 간소화해 효율을 꾀할 방침이다.

군수는 정책구상, 군정현안, 주민소통, 국·도비 확보 등 군정시책 추진에 전념할 계획이다. 군수가 참석하는 행사는 중앙 및 도 단위 행사와 군민화합을 위한 행사인 군민과의 대화, 군민의 날 행사, 대표축제 등으로 한정했다.

일상적, 반복적 연례행사는 행사성격에 따라 부군수와 관련 부서장, 읍면장이 참석하도록 했다. 탈권위적 소통행보도 적극 실천할 방침이다.

각종 행사에서는 지역민과 외빈을 먼저 소개하는 등 참석자를 우선 배려한다. 각종행사를 간소화하는 대신 군수와 군민이 직접 대화할 수 있는 민생현장 릴레이 투어는 적극 추진에 나선다.

군은 이번 기준 마련으로 투자유치, 예산확보 등 지역발전을 위한 대외활동에 군수가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정종순 군수는 “군정 현안을 점검과 민생현장 방문을 늘려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나갈 것”이라며, “군민이 행복한 장흥을 위해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군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