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의회, ‘함안군 공무직 채용비리 철저수사’ 성명 발표
상태바
함안군의회, ‘함안군 공무직 채용비리 철저수사’ 성명 발표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8.07.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근제 함안군수 "군민들에게 사과...관련자 인사 조치했다"
함안군청사 전경.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함안군의회(의장 박용순)는 17일, 함안군의 기간제∙공무직 채용비리 의혹을 철저히 밝힐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박용순 함안군의장은 “차정섭 전 군수의 부패사건 이후 군민의 신뢰회복과 실추된 이미지 쇄신을 위해 모두가 노력하는 가운데, 기간제∙공무직 채용비리가 터져 나와 참담한 마음을 가눌 길이 없다”는 심경을 밝혔다.

성명서 내용은 △청렴하고 깨끗한 함안을 회복하기 위해 채용비리 관련 내용을 명백하게 밝히고, △군민들에게 공개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채용비리에 대한 철저한 수사 촉구’, △‘조속한 시일 내 관련 의혹 규명’, △‘재발방지대책 마련’ 등의 구체적 요구안을 담고 있다. 

박 의장은 “군민의 대표기관이자 군정 견제기관인 군의회도 책임을 통감한다”며 “앞으로 집행부에 대한 감시∙견제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지난 5일~12일까지 함안군을 대상으로 특정감사를 벌인 결과, 채용비리가 의심되는 사항이 확인됐다며 공정한 수사를 위해 채용을 관장한 책임자와 담당자는 수사종결 때까지 관련 업무에서 배제하도록 함안군에 요구했다. 

이에 대해 조근제 함안군수도 지난 16일, 이번 사건으로 군민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을 사과하고 관련자를 인사조치를 약속하고 함안군 A모 보건소장을 대기발령했다.

한편 민주노총 일반노동조합은 최근 기자회견을 열어 함안군이 지난달 기간제 노동자 61명 가운데 18명을 무기계약직 등으로 공개 채용하는 과정에서 전직 함안군의원 며느리와 군의원 조카, 함안군 공무원 자녀 및 배우자가 포함됐다며 비리 의혹을 주장했다.

노조는 이들 중 일부는 근무 기간이 2∼8개월에 불과하며, 반면 7∼8년씩 계약갱신해온 장기 근속자들은 탈락하는 등 전형적인 채용비리로써 사법당국의 수사를 촉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