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정석인하학원 계열사 자금 동원 사실 아니다”
상태바
한진그룹 “정석인하학원 계열사 자금 동원 사실 아니다”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8.07.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보잉787-9. 사진=대한항공 제공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한진그룹이 17일 정석인하학원이 그룹 계열사 자금으로 대한항공 유상증자에 참여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한진그룹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정석인하학원은 독자적 판단에 따라 보유자산 가치하락 최소화 및 우량자산 취득을 위해 2017년 3월 대한항공 유상증자에 참여했다”며 “신주인수권증서 일부 매각대금 및 법인보유 보통재산 예금 등 자체 자금인 52억원을 재원으로 활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 대한항공 주주로서 배정받은 주식 중 자체자금으로 참여 가능한 45% 수준의 주식에 대해서만 유상증자에 참여했으며, 그 결과 대한항공 지분율(보통주 기준)은 기존 3.22%에서 2.73%로 오히려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기사에 언급된 45억원은 대한항공 유상증자 투자 재원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며 “2017년 2월에 정석인하학원에 입금된 계열사 기부금은 2월 27일 사학연금과 장학금 등의 지원금액으로 전액 인하대, 항공대 등 산하기관에 전출 완료했다”고 해명했다.

한진그룹은 “용도 또한 학교법인의 고유 목적에 맞게 사용하여 증여세와는 관계가 없다”며 “따라서 같은 해 3월에 이뤄진 정석인하학원의 유상증자 재원과는 관련이 없다”고 부인했다.

또한 주식대금 마련을 위해 중개업체를 이용했다는 보도 내용 역시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한진그룹은 “자녀들의 주식매입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중개업체를 통해서 대한항공에 대한 공급가의 일부를 챙겼다는 것은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면서 “중개업체는 납품업체(공급사)들과 계약을 맺는 관계이기 때문에, 대한항공과는 직접 연관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질적인 역할 없이 중개수수료만 챙긴 사실도 없을 뿐만 아니라 중개수수료와 공급가는 직접적인 관련도 없기 때문에, 중개업체로 인해 대한항공이 손해를 보았다는 주장은 부당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