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2018년 지배구조 최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SK㈜, '2018년 지배구조 최우수기업' 선정
  • 강기성 기자
  • 승인 2018.07.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 SK 이사회의 기업발전 노력 인정
SK그룹 = 연합뉴스 제공

[매일일보 강기성 기자] SK㈜가 이사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다는 점을 외부 기관에서 인정받아, 올해 기업지배구조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은 17일 ‘2018년 지배구조 우수 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SK㈜를 ‘2018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중 최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KCGS는 “SK㈜가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존중하고 기업의 장기적인 발전에 연계하고자 하는 이사회의 노력이 돋보인다”는 선정이유를 밝혔다.

이어 한솔제지㈜가 적극적인 정보공개와 감사책임 강화로 지난해에 비해 지배구조 수준이 상당히 개선됐다는 이유로 우수 개선기업으로 선정됐다.

우수기업으로는 ㈜풀무원, CJ프레시웨이㈜가 선정됐으며. CJ프레시웨이는 코스닥 상장기업 중 다양한 비재무정보를 적극적으로 공개해 경영투명성을 높이고 감사체계 개선에 노력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 금융사 중에서는 KB금융지주가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고,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CGC는 지난 2002년 설립 이래, 기업지배구조 개선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성화를 위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매년 개최해 왔고 올해부터 기업지배구조의 중요성에 대한 시장의 인식을 환기시키고 기업들의 지배구조 개선 노력을 독려코자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을 신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