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환자 치료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에 건자재 기부
상태바
KCC, 환자 치료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에 건자재 기부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8.07.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KCC 본사에서 정몽익 KCC 사장과 제프리 존스(Jeffrey Jones) RMHC Korea 회장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CC 제공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KCC가 재단법인 RMHC Korea에서 건립하는 ‘양산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에 친환경 건축자재를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KCC는 지난 16일 본사에서 RMHC Korea와 ‘양산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건립에 필요한 천장재, 석고보드, 페인트 등 KCC의 친환경 건축자재를 후원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몽익 KCC 사장과 제프리 존스 RMHC Korea 회장 등이 참석했다.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는 소아암이나 백혈병 등 중증 질병으로 인해 오랜 기간 입원 및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머물며 편히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경남 양산에 들어선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부지 내 연면적 1325㎡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되며 개별 욕실이 있는 방 10개와 어린이 도서관, 놀이방 등을 갖출 예정이다.

KCC는 이곳에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제품을 사용하고 문에는 ‘센스멜’ 제품으로 질감을 살렸으며 흡음 성능이 탁월한 천장재 마이톤 제품을 공급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KCC가 제공하는 자재들은 모두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Healthy Building Materials) 마크 최우수 등급과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