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18 미래작가상’ 개최
상태바
캐논,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18 미래작가상’ 개최
  • 이한재 기자
  • 승인 2018.07.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 1:1 튜터링·전시회·작품집 발간 등 특전 제공
이번 공모전은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생 누구나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제공

[매일일보 이한재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박건희문화재단과 함께 ‘2018 미래작가상’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미래작가상’은 지난 2007년 첫 공모전을 시작으로 매년 캐논과 박건희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총 45명의 수상자를 배출해 왔다. 

이번 공모전은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생 누구나 전공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다음달 6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하나의 주제로 작업한 8매 이상의 포트폴리오 프린트 와 재학 증명서 1부, 지원서 2부를 박건희문화재단 으로 제출하면 된다. 방문 접수와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며 지원서는 박건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응모작 가운데 총 3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수상자들에게는 좀 더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작품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먼저 세계 최경량  35mm 풀프레임 DSLR인 ‘EOS 6D Mark II’와 ‘EF 24-105mm f/4L IS II USM’ 렌즈 등의 촬영 장비가 수여된다. 

뿐만 아니라 심사위원회에서 추천한 사진가와의 일대일 튜터링과 사진작가 오형근의 마스터 튜터링을 통해 사진에 대한 전문성을 쌓을수 있다. 

미래작가상 수상자 3인에게는 6개월간의 튜터링 및 작업활동 후 ‘캐논갤러리’에서 사진전을 개최하고, 미래작가상 작품집을 발간하는 등 예비 작가로서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는 기회도 주어진다.

심사결과는 공모 후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 및 박건희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2018 미래작가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