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충남도 위임사무·주요 시책 평가 ‘군부 3위’ 차지해
상태바
태안군 충남도 위임사무·주요 시책 평가 ‘군부 3위’ 차지해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8.07.1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태안군이 충남도가 주관한 2017년도 위임사무 및 주요 시책 평가에서 군부 3위를 차지해 우수기관 표창 및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국가 및 도 위임사무와 주요시책 등에 대한 15개 시·군의 추진 성과를 국·도정 12개 분야 31개 시책, 153개 세부지표로 구분해 실시됐으며 태안군은 12개 분야 중 지역경제 및 문화가족 등 2개 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일반행정, 사회복지, 환경산림, 안전관리 등 4개 분야에서 우수 등급을 받아 총점 824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72점이 늘어난 점수로 지난해보다 3단계 상승해 군부에서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으며 특히 주차공유 우수시책은 충남도 대표사례로 선정돼 전국단위에서도 최고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군은 그동안 시·군 평가에 대비해 실적점검 보고회를 수시 개최하고 지표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 및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직원 역량강화 및 각 부서·읍면간 협조체계 구축에 앞장서 이와 같은 성과를 거뒀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태안군 공직자 모두가 혼연일체가 돼 적극적으로 업무 추진에 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해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