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일본 닷코마치, 서산시 방문
상태바
자매도시 일본 닷코마치, 서산시 방문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8.07.15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닷코마치 방문단이 서산6쪽마늘 축제장을 방문한 모습 사진= 서산시 제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서산시의 자매도시인 일본 아오모리현(靑森縣) 닷코마치(田子町) 방문단이 서산6쪽마늘축제 개최를 맞아 11일부터 14일까지 서산시를 방문했다.

이번 닷코마치 방문단은 방문단장인 우토 야스오 교육장을 비롯해 의원, 공무원, 통역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이 기간 동안 닷코마치 방문단은 충남 서부지역 첫 특급호텔로 지난 5월 문을 연 ‘베니키아 호텔 서산’ 에 여장을 풀며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으며 이들은 △농업기술센터 △식물조직배양실 △농기계임대사업소 △유용미생물배양장 등 시의 주요 농·축산시설을 견학하면서 양 도시의 농축산업 현황과 관련 기술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동부전통시장을 탐방하며 지역의 특산물을 구매했으며 서산6쪽마늘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길놀이 농악, 어린이 사물놀이, 개막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공연의 흥겨움을 몸소 체험하기도 했다.

우토 야스오 교육장은 “마늘을 주제로 한 이색적인 축제인 서산6쪽마늘축제는 일본에서도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다” 며 “앞으로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맹정호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산업에서 양 도시가 발전적인 교류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우호관계를 더욱 다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의 대표적인 마늘산지인 닷코마치와 1990년부터 28년간 이해와 우정을 쌓아왔으며 이를 토대로 2012년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