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더 이상의 인내는 위선” 친박에 선전포고(종합)
상태바
김성태 “더 이상의 인내는 위선” 친박에 선전포고(종합)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7.1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생존 위한 인내 중단 선언 “염불보다 잿밥...우리는 더 죽어야 한다”
자유한국당 안상수 혁신 비상대책위원회 준비위원장(왼쪽부터), 김성태 당대표 권한대행,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이 13일 친박(친박근혜)에 전면전을 선포했다. 전날 의원총회에서 친박 등 일부 의원들이 자신의 거취 문제를 제기하면서 진흙탕 싸움이 벌어지자 인내심이 바닥난 것으로 보인다.

김 대행은 이날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더 이상 과거 호가호위한 세력들이 어떤 명목으로도 한국당의 쇄신과 변화를 흔드는 행위에 대해선 단호히 대처하겠다”며 “쇄신과 변화를 거부하고 자신들의 정치적 이해관계를 위해 정략적 목적만을 위해서 당내 갈등을 야기시키는 행위에 대해 더 이상 국민들에게 싸우는 모습을 보이기 민망하기 때문에 대응하지 않았는데, 그러다 보니 기고만장한 그 모습들을 더 이상 두고만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김 대행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호가호위 세력들의 정략적인 의도에 더 이상의 인내는 사치스러운 위선일 뿐”이라고 했다. 이어 친박을 향해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을 자기정치에 함몰되어 당의 단합과 화합을 훼치는 행위는 이제 중단돼야 한다”며 “볼멘소리 그만하고 차라리 당의 쇄신과 변화를 그만두자고 솔직히 고백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염불보다 잿밥에 눈이 멀어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우리는 더 죽어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