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전국 강원·제주
강릉시향, 제6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 개최

[매일일보 이상훈 기자] 강릉시립교향악단(지휘자 류석원)은 13일 저녁 7시 30분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제6회 청소년 협주곡의 밤’을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강릉지역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생, 강릉지역에 주소를 두고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공개모집해 선발했다. 강릉시립교향악단과 협연을 통해 재능 있는 청소년 예술인 발굴과 공연기회 마련으로 예비 음악가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기획했다.

공개 오디션에 최종 선발된 8명의 청소년들은 강릉시립교향악단과 협연 무대를 갖는다. 먼저 첫 무대로 천사랑(강원예고 3, 플루트)이 모차르트의 플루트 협주곡 제2번 D장조 작품 314를 연주한다. 이어서 박시현(하슬라중 2, 바이올린)이 부르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 g단조 작품 26을, 김건훈(강원예고 2, 첼로)이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제1번 C장조를, 장소영(강원예고 2, 바이올린)이 차이코프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작품 35를 연주한다.

2부에서는 최원석(강원예고 3, 플루트)이 닐센의 플루트 협주곡 작품 119를 연주한다. 이어서 이서희(강원예고 1, 바이올린)는 부르흐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1번 g단조 작품 26을, 박상혁(예원학교 2, 첼로)이 하이든의 첼로 협주곡 제1번 C장조를, 마지막으로 최보경(서울예고 2, 바이올린)이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작품 77을 강릉시립교향악단과 협연한다.

강릉시립교향악단 관계자는 “미래의 음악가를 꿈꾸는 청소년 연주자들이 강릉시향과의 공연 기회를 통해 무대 경험을 쌓고 재능 있는 청소년 예술인을 발굴 양성하고자 본 연주회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예매는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예매할 수 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무료다. 

이상훈 기자  lovecony@nate.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