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남북미, 종전선언 한다는 데 일정한 공감대 있다"
상태바
靑 "남북미, 종전선언 한다는 데 일정한 공감대 있다"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8.07.1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는 12일 북미 간 이견으로 종전선언 시기와 비핵화의 구체적 방법론에 진전이 없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서로 역지사지하는 심정으로 상대방의 입장을 존중해 문제가 원만히 풀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윤슬기 기자] 청와대는 12일 북미 간 이견으로 종전선언 시기와 비핵화의 구체적 방법론에 진전이 없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서로 역지사지하는 심정으로 상대방의 입장을 존중해 문제가 원만히 풀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남북미 3자 사이에 종전선언을 한다는 데 일정한 공감대가 있고 우리 정부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를 두고 “종전선언은 판문점선언에서 남북이 합의했고 6·12 북미 정상 간 선언에서 그 내용을 그대로 승계해 추인받은 내용”이라며 남북미 간 종전선언을 해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김 대변인은 또 청와대 조직개편을 앞두고 자영업자 대책 마련을 위한 비서관직 신설이나 기업과의 소통 및 혁신성장을 담당할 비서관직 신설이 거론된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에게 어떤 안도 보고되지 않았다”며 “문 대통령이 순방에서 돌아온 후 적절한 시점에 말씀을 나누지 않을까 싶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