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시리즈 출간
상태바
비상교육,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 시리즈 출간
  • 이한재 기자
  • 승인 2018.07.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로 찾기·사다리 타기·색칠하기·숨은 그림 찾기 등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을 수록됐다. 사진=비상교육 제공

[매일일보 이한재 기자] 비상교육은 학습 창작 동화책 ‘기똥찬 남매의 어쩌다 과학모험’을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책은 판타지 세계에 빠지게 된 주인공 ‘기똥찬 남매’가 빛의 요정 루스의 도움을 받아 다양한 과학 원리를 이용해 위기에서 벗어나 현실로 돌아오는 과정을 그린 모험 동화이다. 미로 찾기·사다리 타기·색칠하기·숨은 그림 찾기 등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을 수록됐다. 

또,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과학 원리와 개념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 영상과 집에서 따라해 볼 수 있는 실험 안내 영상이 나타난다.   

총 12권으로 구성된 시리즈는 초등학교 과학교과서 집필진과 전문 일러스트레이터, 만화작가가 참여했다. 현재 1~5권이 출간됐고, 다음달에 6~8권이 출간되며 9월까지 완간될 예정이다.  

최대찬 비상교육 출판사업부문 대표는 “기똥찬 과학모험 시리즈는 비상교육이 만든 첫 학습 동화책이다”며 “한 번 읽고 마는 것이 아니라 직접 실험해 보면서 오래 기억할 수 있게 개발됐기 때문에 아이들이 처음 만나는 과학을 친근하게 받아들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