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SK네트웍스와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메쉬코리아, SK네트웍스와 업무 협약 체결
  • 이한재 기자
  • 승인 2018.07.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최태웅 SK네트웍스 모빌리티 사업부문장 전무, (오른쪽)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이사 사진=메쉬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이한재 기자] 메쉬코리아는 SK네트웍스와 ‘도심물류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SK네트웍스 직영 주유소 내 ‘부릉 스테이션’ 입점 △주유소를 물류 거점으로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새로운 물류 인프라를 통한 신성장동력 마련 등 ‘도심물류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메쉬코리아는 이번 SK네트웍스와의 사업 협력으로 단순 상품 배송을 넘어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MOU를 통해 이륜차 배송기사들을 위한 쉼터 제공, 정비 인프라 공유 및 휴대폰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대표적인 협업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공유 경제 시대에 발맞춰 SK네트웍스의 주유소 인프라를 통한 새로운 도심 복합 물류 플랫폼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