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경제 건설·부동산
국토연구원, 제16대 강현수 원장 취임“역할·책임 강화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연구원 될 것”
16대 원장으로 선임된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이 취임사를 밝히고 있다. 사진=국토연구원 제공

[매일일보 이동욱 기자] 국토연구원은 11일 제16대 원장으로 선임된 강현수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강 원장은 취임사에서 “국토분야 최고의 연구기관인 국토연구원이 40년 동안 이뤄온 성과를 토대로 이 시대가 직면한 국가적 과제와 국민 삶의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며 “균형 발전과 국민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국토연구원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연구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국토연구원의 역할과 책임의 범위를 한 차원 더 확장해 △국민이 필요로 하는 연구 △국민의 삶을 유용하게 하는 연구 △국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실질적 연구를 수행할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대외적으로는 국토분야 연구협력 네트워크를 주도하고, 연구과제별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실사구시적인 협력을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 올해로 개원 40주년인 국토연구원이 쌓아온 역사를 이어받아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신임 강 원장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한국공간환경학회장, 중부대학교 교수, 충남연구원장을 거쳐 이번에 16대 국토연구원장에 선임됐다. 

이동욱 기자  dongcshot@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