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 구구단 '세미나' 세정·미나· 나영 '펑키 디바'로 컴백
상태바
[영상M] 구구단 '세미나' 세정·미나· 나영 '펑키 디바'로 컴백
  • 강미화 PD
  • 승인 2018.07.1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구단 '세미나' 첫 싱글 앨범 'SEMINA' 10일 발매

프로듀스 101 시즌1에서 뛰어난 미모와 실력으로 트리플A를 받으며 주목을 받은 걸그룹 구구단 세정, 미나, 나영이 유닛 ‘세미나’로 돌아옵니다. 

10일 유닛 ‘세미나’는 3인3색의 실력과 매력을 확실히 보여줄 싱글 앨범 ‘세미나(SEMINA)’를 발매했습니다. 발매에 앞서 오후2시에 송파구 한 공연장에서 열린 쇼케이스에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샘이나’와 수록곡 ‘Ruby Heart'를 선보였습니다.

타이틀곡 ‘샘이나’는 흥겨운 브라스 섹션과 베이스의 펑키한 사운드가 다채롭게 펼쳐지며 블루스 장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댄스곡입니다. 또한 세미나(SEMINA)의 샘이나(SEMINA), 그룹명과 제목을 재미있는 언어유희로 연결하여 그룹의 정체성을 대중에게 각인시키면서도 3명의 실력적인 장점을 모두 담아내 구구단 세미나의 맞춤형 음악으로 완성됐습니다.

[나영] 이번 앨범을 키워드로 말한다면 ‘펑키 디바’예요. 저의 3명의 개성과 3명의 자유로움, 멤버의 가창력, 업그레이드된 실력을 엿볼 수 있는 그런 앨범입니다.

[세정] 타이틀곡 ‘샘이나’는 블루스 스타일을 요즘 장르, 특히 세미나의 스타일로 바꿔서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게 됐는데 세미나의 ‘샘이나’이다보니까 가사유희가 재미있게 들어가 있는 느낌이 들어서 귀에 잘 들어왔거든요. 대중들에게도 더 듣고 싶고 찾게 되는 노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구단 멤버 세정, 미나, 나영이 유닛 '세미나'를 결성, 10일 첫 싱글 앨범 'SEMINA'를 발매하고 이날 열린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샘이나' 무대를 가졌다. | 매일TV 화면 캡처.

이 곡은 히트메이커 작곡가 멜로디라인과 킵루츠, Fascinating 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으로 파워풀한 세정, 나영의 보컬 파트와 미나와 작사가 김지향이 함께 만든 톡 쏘는 랩 파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듣는 즐거움을 확실히 선사하고 있습니다. 

수록곡‘Ruby Heart’ 는 갖고 싶은 상대의 마음을 빨갛게 빛나는 루비에 비유한 곡으로 발칙하고 재미있는  가사와 멜로디가 인상적입니다. 

한편 구구단 세미나의 첫 싱글 앨범 ‘SEMINA’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