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정부 잘잘못 분명히 따질 것"
상태바
홍준표 "정부 잘잘못 분명히 따질 것"
  • 신재호 기자
  • 승인 2011.07.14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최근 '민생정책'을 강조하고 있는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14일 "정부의 잘잘못은 분명하게 따지고 확실하게 견제하겠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 "한나라당은 권력의 편에 서지 않겠다. 국민의 편에 서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당이 청와대와 정부를 선도하면서 모든 정책을 사전 조율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며 "선공후사, 대의멸친의 정신으로 국가와 당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당내에서의 활발한 토론과 논쟁이 필요하다"며 "때론 시장터처럼 시끄러울 수도 있지만 옥동자를 낳기 위한 진통은 얼마든지 환영한다. 정치가 건강하다는 방증"이라고 소통 강화의 뜻을 분명히 했다.

홍 대표는 "서민과 현장, 신뢰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당을 운영해 나가고자 한다"며 "한나라당은 서민 살리기에 당의 명운을 걸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서민들의 삶의 현장에서 민심의 흐름을 정확히 읽고 즉각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며 "당 대표인 내가 먼저 국민들 삶의 현장으로 가서 직접 눈과 귀로 확인하겠다. 당장 '지방발전특위'를 구성, 7~8월 중 전국 민생투어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인에게 최고의 측근이자 책사는 국민이고, 그 중에서도 반대 여론"이라며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