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證 "'동양멀티마켓CTA펀드' 잘 나가네~"
상태바
동양종금證 "'동양멀티마켓CTA펀드' 잘 나가네~"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1.07.13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동양종합금융증권의 ‘동양멀티마켓CTA펀드’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지난 6월 27일 업계 최초 CTA전략의 공모 재간접펀드로 설정한 ‘동양멀티마켓CTA증권투자신탁1호(주식혼합-재간접)’이 판매 약 2주일 만에 25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고 13일 밝혔다.

당초 사모 재간접 형태로 판매되었으나 금융당국에서 사모 재간접펀드에 대해 가입금액, 편입펀드 개수 등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에 따라 사모 재간접펀드의 추가적인 판매가 실질적으로 중단된 후,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공모형 펀드로 개발하여 출시하게 됐다. 펀드 출시 이후 짧은 기간에 예상외로 큰 호응을 얻는 등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동양멀티마켓CTA증권투자신탁1호’는 CTA전략의 해외펀드에 재간접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CTA전략은 한마디로 시장의 움직임에 편승해서 투자하는 전략으로, 시장의 상승 또는 하락 추세를 포착하여 추세가 형성되는 방향으로 투자한다. 투자대상 자산은 주식, 채권, 외환, Commodity(상품) 등 전세계 다양한 자산(멀티마켓)이다.

이 펀드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투자대상 자산의 가격 상승시에만 유리한 일반적인 펀드와는 달리, 가격 하락시에도 수익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는 점으로 주식, 채권 등 일반적인 투자자산과 함께 투자시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동양종합금융증권 상품기획본부 권인섭 상무는 “짧은 기간에 기대 이상의 많은 자금이 이 상품에 몰린 것은 시장에 수요층이 많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국내에 그 동안 없던 새로운 상품으로 펀드 자체로도 매력적이나 주식자산과 함께 투자시 포트폴리오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반드시 투자 포트폴리오에 편입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동 펀드의 총투자신탁보수는 Class C1의 경우 연 2.062%이고, 환매수수료는 9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이다. 동양종합금융증권 전국 지점 또는 홈페이지(www.MyAsset.com)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문의) 동양종합금융증권 전지점 및 고객지원센터(1588-2600)

※ CTA : ‘Commodity Trading Advisor’의 약자로, 일반적으로 글로벌시장에서 각종 선물 품목들을 운용하는 전략을 통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