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출석한 조양호 회장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
상태바
검찰 출석한 조양호 회장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
  • 박주선 기자
  • 승인 2018.06.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세·횡령 등 혐의’로 딸·아내 이어 포토라인에
수백억원대 상속세 탈루 등 비리 의혹을 받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28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 포토라인에 서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주선 기자] 수백억 원대 상속세 탈루 등 비리 의혹을 받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28일 검찰에 출석했다.

이날 오전 9시 23분께 서울남부지검에 모습을 드러낸 조 회장은 ‘두 딸과 아내에 이어 포토라인 서게 됐는데 국민에게 한 말씀 부탁한다’는 취재진의 요청에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답했다.

조 회장은 ‘직원들의 퇴진 요구가 나오고 있는데 물러나실 생각은 없는가’는 질문에는 답을 하지 않고 검찰청으로 들어갔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종오 부장검사)는 조 회장을 상대로 조세포탈과 횡령·배임 혐의 등을 캐물을 예정이다.

남부지검은 서울지방국세청이 조 회장을 수백억 원대 조세포탈 혐의로 고발함에 따라 기업·금융범죄를 전담하는 형사6부에 배당하고 수사해 왔다

서울국세청은 조 회장 남매가 조중훈 전 회장의 해외 보유 자산을 물려받는 과정에서 상속 신고를 하지 않아 상속세 500억 원을 탈세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조 회장 일가가 ‘일감 몰아주기’와 ‘통행세 가로채기’를 통해 회사에 손해를 끼치고 회삿돈을 빼돌리는 등 200억원이 넘는 횡령·배임을 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