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HUG, 무주택 국가유공자 임차자금 4억 후원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HUG, 무주택 국가유공자 임차자금 4억 후원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8.06.2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이재광 HUG 사장, 심덕섭 국가보훈처 차장, 곽윤상 주거복지재단 대표이사가 25일 서울지방보훈청 호국홀에서 ‘무주택 국가유공자 임차자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무주택 국가유공자의 주거안정을 위한 임차자금 4억원을 국가보훈처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무주택 국가유공자 임차자금 지원사업’은 1995년부터 24년째 실시하고 있는 HUG의 최장기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총 56억원, 1387가구를 후원했다. 올해는 가구당 400~500만원의 임차자금을 82가구에 무상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무주택 저소득 국가유공자 및 수권 유족으로, 임차보증금 3000만원(수도권 4000만원) 이하의 전·월세 거주자로 선정한다. 특히 월세로 거주하며 가구원이 많은 저소득자를 우선 지원한다.

이재광 HUG 사장은 “임차자금 지원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들의 주거 환경 개선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HUG는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의 4가지 테마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정부가 공공부문의 새로운 운영원리로 제시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