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팔봉산 감자축제 5만 6천명 찾아 ‘성황’
상태바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 5만 6천명 찾아 ‘성황’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8.06.2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산 팔봉산 감자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의 모습 사진= 서산시 제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포슬포슬한 맛이 일품인 팔봉산 감자를 주제로 23일부터 24일까지 팔봉산 양길리 주차장 일원에서 열렸던 ‘제17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 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서산시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5만 6천명이 축제장을 찾은 가운데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 축제에서 맨손 물고기잡기 체험, 감자 요리 시식회, 노래자랑, OX 퀴즈대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돼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마술 및 악기연주 및 초청가수 공연 등도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기에 충분했다.

농특산물 즉석경매에서는 팔봉산 감자를 비롯해 양파, 마늘 등이 3억원이 넘게 팔리며 많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1인당 6천원에서 1만 2천원의 참가비만 내면 5~10㎏의 씨알 굵은 감자를 직접 캐 갈 수 있는 감자캐기 체험에는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며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됐다.

이와 같은 축제의 성공은 지역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에 힘을 쏟은 결과였으며 이와 함께 경찰서와 소방서 등 유관기관도 힘을 보태며 안전사고 없는 축제로 치러내는데 한몫했다.

장동식 추진위원장은 “추진위원회와 주민들이 합심한 결과 많은 방문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보람과 기쁨을 느끼고 있다” 며 “내년 축제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알찬 행사를 준비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