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3김, 하늘서 만나 저희에게 애국의 지혜 주시길”
상태바
박지원 “3김, 하늘서 만나 저희에게 애국의 지혜 주시길”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8.06.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필 전 국무총리가 23일 오전 8시 15분 별세했다. 향년 92세. 사진은 고 김 전 총리가 2016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김종필 증언록' 출판 기념회에 참석하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23일 별세소식에 애도를 표하며 "3金(김대중 전 대통령·김영삼 전 대통령·김종필 전 총리)도 하늘나라에서 만나 저희에게 애국의 지혜를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1997년 김대중정부 때 총리와 장관 관계로 인연을 맺은 박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JP 명복을 빈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이 글에서 "JP는 애국심과 대통령에 대한 충성심이 대단하셨다. 역사에 가정은 없다지만 그는 만약 5.16 등을 뺄 수만 있다면 가장 멋진 정치인"이라고 했다.

이어 "JP는 총리 재임 중에도 수석들과 정례적인 식사 자리를 마련하면서 권력의 흐름을 파악하시는 탁월한 판단력을 가지셨다. 총리 퇴임 후에도 DJ와의 의견 조율차 밤늦게 방문하면 고 박영옥 여사님과 함께 따뜻하게 맞아 주셨다. 그때마다 2인자의 길을 가시는 혜안에 감탄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모님 다시 만나셔서 편히 쉬시고 3김도 하늘나라에서 만나셔서 저희에게 애국의 지혜를 주십시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