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 출범 
상태바
예금보험공사,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 출범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8.06.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22일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총괄기구인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를 발족했다.

위원회는 사장이 직접 위원장을 맡고 일자리창출·사회적 약자 배려 등 관련 전문분야를 고려해 김용기 아주대교수, 김양우 수원대교수, 윤창원 서울디지털대교수를 위원으로 위촉했다. 그간 공사는 외부컨설팅, 이해관계자 간담회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사회적 가치 관점에서 업무 전반을 평가하고 신규과제 발굴 등을 추진하여 왔다.

위원회는 회의를 통해 예금자보호 및 금융안정성 제고라는 공사 설립목적과 정부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사회적 가치 추진방향 및 전략체계를 논의하고 확정했다. △포용적 금융 실현 △좋은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상생·협력 및 금융시장 안정 도모 △지속가능한 가치창출 체계 구축 등 4대 전략목표을 수립했다. 

공사는 금융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연체채무자의 상환능력을 감안한 채무조정 및 재기지원, 금융교육 확대 등을 추진한다. 금융권 동반성장을 위해 중소형 저축은행을 대상으로 리스크관리 등 희망주제에 대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연차휴가 사용 확대 등 일자리 나눔을 통해 신입직원 채용을 확대하고 유관기관과 협업해 사회적 기업 등에 대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강구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 추진 시 상생·협력 등 사회적 가치 주요항목을 사전에 점검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도 도입한다.  

곽범국 예보 사장은 “금융안전망 역할을 수행하는 공사에게 사회적 책임 완수는 숙명과도 같다”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 소통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 줄 것”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