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오늘 중국 방문…시진핑 면담
상태바
손학규, 오늘 중국 방문…시진핑 면담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1.07.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4일 한·중 관계를 개선하고 양국 간 경제협력 및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한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김포공항을 통해 출국, 중국 북경(北京) 수도 공항에 도착해 3박4일간의 중국 방문 일정을 시작하며 오후에는 시진핑(習近平) 총서기 후보 겸 중국 국가 부주석과 면담을 가질 계획이다.

이날 면담에서 손 대표는 시 부주석과 한반도 및 동북아 평화와 대북 문제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2018년 동계올림픽이 평창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또 이튿날인 5일 오전에는 북경 동성구 공산당지부를 방문하고 오후에는 장즈쥔(長志軍) 중국 외교부 당서기와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사흘째인 6일에는 북경에서 중경(重慶)으로 이동, 보시라이(薄熙來) 중경시 당서기와 면담을 갖고 중경 서부 개발구를 시찰한다. 나흘째인 7일에는 중경 임시정부 청사 및 한국 기업 등을 방문한다.

손 대표의 이번 방중은 당 대표 취임 이후 지난 27일 방일에 이은 두 번째 외국 방문 일정이다.

이번 방중에는 민주당 김동철 대표 비서실장을 비롯해 강봉균 최인기 박병석 박영선 우제창 송민순 박선숙 이춘석 의원 등이 동행한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