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제25차 국제철도연맹 아·태 지역총회 개최
상태바
코레일, 제25차 국제철도연맹 아·태 지역총회 개최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8.06.22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차 UIC 아시아-태평양 지역총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레일 제공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코레일이 지난 2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제25차 국제철도연맹(UIC) 아시아-태평양 지역총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루비노 장 피에르 UIC 의장, 파블로프스키 비아체슬라브 러시아철도공사(RZD) 부사장, 꾸어 쭈쉬에 중국철도총공사(CR) 부사장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회원국 철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총회에서는 아태지역 신규 프로젝트, 전년도 회계 현황, 차기 회의 개최 일정 등을 논의했다.

또 이날 오후에는 남북정상회담 이후 관심이 고조된 경의선 구간을 운행하는 관광열차인 ‘DMZ-트레인’을 시승하고 남측의 마지막역인 ‘도라산역’을 시찰한다.

UIC는 전 세계 200여개 철도기관 및 기업이 회원으로 참여해 세계철도표준을 제정하고 글로벌 프로젝트 추진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철도 연합체다.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북아메리카 등 총 6개 지역 총회가 있다.

2004년 정회원으로 가입한 코레일은 아·태 지역총회 의장기관 활동 및 UIC 인증 국제철도연수과정(International Railway Training Center for UIC Asia) 운영을 통해 한국철도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