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TQA센터, ‘CCC‧CQC 중국 인증’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
상태바
코웨이 TQA센터, ‘CCC‧CQC 중국 인증’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
  • 이한재 기자
  • 승인 2018.06.2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네 번째)정선용 코웨이 TQA 센터장과 (왼쪽 다섯 번째)백미라 CCIC KOREA 부사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현판 전달식을 진행하며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매일일보 이한재 기자] 코웨이는 중국질량인증센터인 CQC로부터 중국에 수출하는 전기전자제품의 제품 안전 인증인 ‘CCC‧CQC’ 인증의 공인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CCC인증은 국내기업이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 전기전자제품을 중국에 수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인 받아야 하는 강제 인증 제도이고 ‘CQC 인증’은 자율 인증 제도다. 

코웨이는 중국 인증‧검사‧시험 기관 CQC의 한국지사 중국검험인증그룹(CCIC)코리아를 통해 CQC의 기업시험소 자격을 취득했다. 이로 인해 CCC인증과 CQC인증을 자사 TQA센터에서 진행하는 자체 시험 결과만으로 승인 가능하다. 

코웨이 TQA센터 내 국제안전인증센터의 첨단 시험설비 및 우수한 시험 능력의 결과다. 시험비용은 약 50%, 소요 기간은 약 30% 정도 단축된다. 이번 기회를 통해 CCIC KOREA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강화되는 중국 규제에 대한 대응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정선용 코웨이 TQA센터장은 “이번 공인시험소 취득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시장에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품 안전성 강화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