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美서부에서 코스닥 시장 홍보활동 전개
상태바
한국거래소, 美서부에서 코스닥 시장 홍보활동 전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8.06.2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재욱 코스닥시장위원장이 미국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코스닥 시장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한국거래소는 20일(현지시간) 미서부 지역에서 기업공개(IPO) 유관기관과 코스닥 시장 상장을 희망하는 기업 등을 대상으로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코리아 캐피탈 마켓 컨퍼런스 in LA’에선 소규모 간담회와 1:1 맞춤식 상장 컨설팅을 진행해 코스닥 상장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한상 및 현지 기업인과 IPO 관계자 등 총 60여명 참석했다.

길재욱 코스닥시장위원장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높은 밸류에이션과 풍부한 유동성 등 코스닥시장 현황 및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컨퍼런스에 참여한 바이오·IT·미디어 등 첨단산업 업계의 CEO 및 관계자들은 해외기업의 코스닥 상장 성공 사례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밖에 한국거래소는 LA와 샌프란시스코 등 미서부에서 4일간 VC·한상·현지 기업 등 총 20여개 기관에 찾아가는 지역 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우량기업 발굴 및 코스닥 상장 기업의 국적 다양화를 위해 적극적인 해외 유치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