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생과 ‘소통 간담회’ 개최
상태바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생과 ‘소통 간담회’ 개최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6.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직 “동문 네트워크 구축해 유니콘 기업 육성할 것”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사진=중소기업진홍공단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0일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을 대상으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배출한 8대 혁신성장 및 바이오, 한류,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이 직접 만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및 혁신성장 지원 방안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큐브로이드, 모어댄, 진스랩 등 우수 졸업기업 15개사가 참여해 창업사례를 공유하며, 데스밸리(Death Valley)를 극복하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코딩용 스마트토이인 큐브로이드를 개발하고 있는 신재광 큐브로이드 대표는 “청년창업사관학교와 미국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통해 8만6600달러를 조달해 판로까지 확보할 수 있었다”며 “현재 개발한 신제품 역시 미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 등을 통해 출시 예정이다”고 말했다.

폐자동차의 가죽으로 가방을 제조하고 있는 최이현 모어댄 대표는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데, 이슈에 발맞춰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최근 혁신성장과 공정경제, 그리고 사회적 경제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청년창업 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 이사장은 “자율주행차 및 핀테크 등 신사업 관련해 기술력과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기업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지금 시점이 대기업 중심의 독과점 구조를 깨뜨리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적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2000여명에 이르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들을 대상으로 동문 네트워크룰 구축해 상호 멘토링 및 신사업 융합기회 제공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진공이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창업 준비부터 졸업 후 성장지원까지 패키지 방식으로 원스톱 지원하고 있다. 1~7기까지 총 1930명의 청년CEO 양성을 통해 매출 1조 1769억원, 지적재산권 등록 4167건, 일자리 창출 4617명의 성과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