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당선인, ‘시민의 서산 준비기획단’ 공식발족
상태바
맹정호 서산시장 당선인, ‘시민의 서산 준비기획단’ 공식발족
  • 민옥선 기자
  • 승인 2018.06.1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서산 준비기획단 모습 사진= 서산시 제공

[매일일보 민옥선 기자] 맹정호 서산시장 당선인은 지난 18일 인수위원회 역할을 할 ‘시민의 서산 준비기획단’(이하 시민기획단)을 공식적으로 발족하고 시정업무 인수를 시작했다.

맹 당선인은 위촉장 수여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조직의 안정을 위해 요란하지 않지만 실속 있게 운영되는 기획단이 되었으면 한다”고 시민기획단의 활동 방향을 제시했다.

시민기획단 단장을 맡은 신기원 교수(신성대)는 “기획단에서는 당선인의 공약을 정리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는 한편 시민들로부터 시정에 대한 각종 제안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민기획단은 선거캠프에서 일한 참모를 최대한 배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역량을 발휘해 온 10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지난 선거에 정의당 후보로 시의원 선거에 출마했다가 아깝게 낙선한 조정상씨가 포함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민기획단 사무실은 시립도서관 2층에 마련됐으며 이달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예산 지원 없이 모두 무보수로 활동하게 된다.

시민기획단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신기원(단장·신성대 교수), 문수기(간사·변호사사무실 전 사무장), 권경숙(서산태안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 김용경(시민캠프 사무장), 나순의(민주평통 자문위원), 백종신(전직 공무원), 유용두(다인기획 대표), 이경화(시의원 당선인), 정동욱(더불어민주당지역위원회 사무국장), 조정상(정의당 지역위원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